한국선급, 미국 수출용 위험물 운송용기 검사기관으로 지정

입력 2016-08-05 09:50  

한국선급(KR, 회장 박범식)은 미국 수출용 위험물 운송용기에 대한 검사권을 획득했다고 5일 발표했다.

한국선급은 최근 미국 운수부 (US DOT)로부터 위험물 운송용기에 대한 독립검사기관(9IIA) 및 지정검사기관(DAA)으로 지정됐다.

한국선급은 이번 검사권 확보를 통해 미국 운수부 규격 위험물 운송용기를 비롯, 국제연합(UN) 규격 압력용기 및 이동식 탱크와 집합형 가스컨테이너의 검사 및 승인이 가능해졌다.

미국에서 사용되는 모든 위험물 운송용기는 미국 운수부의 기준에 따른 검사와 인증을 의무적으로 받아야만 자유로이 유통될 수 있다.

한국선급은 독립검사기관과 지정검사기관 자격을 동시에 보유한 아시아 유일의 기관이 됐다.대부분의 미국 운수부 검사기관은 둘 중 하나의 자격만을 가지고 있다. 이들을 동시에 보유한 기관은 전 세계적으로도 한국선급을 포함해 3개 기관에 불과하다.

한국선급은 독립검사기관과 지정검사기관 자격을 동시에 갖게돼 다양한 위험물 운송용기 제품에 대한 검사 및 인증을 수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이 덕택에 전 세계 미국 운수부 규격 위험물 운송용기 제조업체의 30% 이상이 위치한 중국시장 진출은 물론, 국내 제조업체들의 보다 원활한 미국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범식 회장은 “이번 미국 운수부 검사기관 지정을 계기로 캐나다와 유럽의 위험물 운송용기 뿐만 아니라 국제연합 기준의 도로 및 철도용 위험물 운송용기에 대한 검사기관 지정을 지속 추진해 위험물 운송용기와 관련한 검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선급이 미래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인증사업은 2014년 인도 보일러 검사기관, 지난해 싱가포르 수출용 건축 강재 인증기관 지정에 이어 올해는 중국 제품인증시장 진출과 미국 운수부 검사기관 지정을 이뤄내며 글로벌 인증벨트 구축이라는 목표를 향해 순항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인공지능 선정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 지금 확인 !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